[분양 하이라이트] 원주 술미한솔 토지, 서울로 출퇴근하며 전원생활 가능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시행사 한마음이 술미한솔 택지를 분양한다.

분양지는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대안리 일대이며, 원주시 남서쪽에 위치한다. 도심과 근접한 지역으로 이마트(6.3㎞), 원주연세세브란스병원(11.2㎞), 원주역(6.5㎞), 원주시청(13.5㎞), 한라대(6.0㎞), 연대미래캠퍼스(7.9㎞), 강릉원주대(8.2㎞) 등 생활, 의료, 교육 인프라스트럭처 등을 누릴 수 있다. 업무시설 접근성도 양호하며 쾌적한 전원생활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특히 1·2차 영동고속도로와 KTX강릉선, 안동선의 확장 개설로 원주에서 서울 청량리까지 통근거리 40분대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어 출퇴근하기 용이하다.

원주는 강원도 내에서 유일하게 혁신도시와 기업도시가 한곳에 모여 있는 데다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다. 현재 원주시가 추진 중인 주요 개발사업은 30개이며, 여기에 투입되는 예산만 해도 총 3조5000억원에 달한다.

사업지와 근접한 지역에 원주시는 444억원을 들여 맞춤형 대학타운인 '흥업청년특별지구' 조성을 준비 중이다. 원주 연세대 미래캠퍼스, 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한라대 등 3개 대학이 어우러질 수 있는 위치에 메인 광장을 조성해 공원화하고 광장 주변으로는 상업, 교육, 문화, 산학협력 중심지구를 만드는 사업이다. 또한 주거단지도 조성할 계획이다. 교육 특화 도시 이미지 창출이 목표다.

분양택지 2차 용지는 약 7987㎡ 면적의 주택용지로 건축이 즉시 가능하다. 1차 용지에는 즉시 입주 가능한 주택이 있다. 인근에 축사나 기타 유해시설이 없어 맑은 공기와 청정 자연환경을 갖추었고, 주변 생활 인프라가 갖추어진 택지다. 분양가는 3.3㎡당 59만원부터 시작되며 기초 토목공사를 완료한 택지는 매수자의 용도에 맞게 다양한 크기로 구비돼 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